2분기에 스타트업 투자 13조, 닷컴 이래 최대

PwC의 MoneyTree 리포트에 따르면 2분기동안 미국 VC들이 스타트업에 투자한 금액이 $13.1B 불 (한화 약 13조원) 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 금액은 지난 1분기 투자액보다 34%나 증가한 수치이며 닷컴 붐이 이래 최고액이다. 총 투자 건수는 1100여개에 이르러 이또한 13% 증가한 수치다.

상위 10개의 투자 중 5개는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이뤄졌고, 이 중 하나는 최근 천문학적인 금액인 $1.2B (한화 약 1.2조원) 를 펀딩받은 Uber다 (국내에서도 성업중인 Uber는 최근 서울시가 차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소프트웨어 산업 다음으로는 생명공학, 미디어, 엔터테이먼트 순으로 많은 투자가 이뤄졌다. 투자가 가히 무서운 속도로 늘고 있는 가운데, business products and services 등 9개 산업은 투자가 줄은 것으로 나타났다.

tN insight: 2분기에 Uber라는 아웃라이어가 있긴 했지만, 스타트업 투자가 증가세에 있는 것은 확실하다. VC들의 투자도 늘었지만 집계하기 어려운 엔젤투자자의 투자도 많이 늘었기 때문에, 총 스타트업 투자 액수는 이미 닷컴 시대를 뛰어넘었을지도 모른다.

관련 기사: VentureBeat

Written by

테크니들을 통해 흐름을 읽고 배우고 싶습니다. 마소에서 클라우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