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기어 광고: 아이폰 광고 카피?

galaxy gear ad

삼성이 주말동안 미국에서 스마트시계 신제품 갤럭시 기어광고를 내보냈다. 광고의 구성은 옛날 영화나 드라마, 만화영화 등에서 등장인물이 시계를 가지고 다른이와 교신하는 장면을 모았고 마지막에 갤럭시 기어를 보여주면서 마치고 있다.

문제는 이 광고가 2007년 애플이 첫 아이폰을 출시할때 썼던 “Hello” 광고와 많이 흡사하다는 것이다. 애플도 당시 영화나 만화영화에서 등장인물이 전화기를 받으며 ‘hello’라고 말하는 장면을 편집하고 마지막에 아이폰을 등장시켜 새로운 전화기가 도래했음을 시사했다.

삼성의 갤럭시 기어 광고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고 있다. Business Insider는 “정말 훌륭한 광고였다”라고 칭찬하였고, Venture Beat은 “형편없는 (terrible) 제품에 기가막힌 (brilliant) 광고다”라는 말로 칭찬인지 비판인지 아리송한 평을 내렸다. 한편 CNet은 제목에서부터 “삼성은 아이폰 광고를 카피하였나?”라며 다소 비판적인 견해를 보였고, TechCrunch도 삼성이 애플광고에서 영감을 얻는 것 (inspired)은 아무 문제 없지만, 현재 삼성-애플간의 소송을 생각할때 좀 더 신중했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논평을 내었다.

관련기사: Business Insider, Venture Beat, CNet, TechCrunch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4 comments / Add your comment below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