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는 인터넷 질문/답변 서비스 Reddit에서 자신이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새로이 맡게된 역할에 대해 2개 답변으로 직접 설명했다.
“클라우드와 새로운 기기가 우리의 소통과 협력을 새로운 방식으로 돕게 될지 기대된다. OS는 더 이상 하나의 기기에 머무르지 않으며, 정보 또한 그저 파일 몇 개가 아니다. 이는 개인의 역사를 담고 있다. 아이들의 성장과 같은 추억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어떤 것이 될 것이다. 사티아가 마이크로소프트의 담대한 혁신에 참여하라고 했을 때 나는 전율을 느꼈다. 심지어 오피스에도 해야할 일이 많다.”
“우리는 담대한 시나리오를 선택해 실현할 강력한 기반이 있다고 나는 확신한다. 뛰어난 결과가 나오도록 독려할 것이다.”
tN insight: 빌 게이츠는 MS의 새 CEO로 사티아 나델라가 뽑힌 이유를 되짚었다. 클라우드와 모바일(새로운 기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서비스의 역할(개인의 역사와 추억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 오피스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 그가 이 답변에서 유일하게 직접적으로 언급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2번째 답변의 ‘독려(encourage)’라는 단어를 볼 때, 게이츠의 역할은 간접적인 영역에 머무를 듯하다.
오늘 크롬에서 techNeedle을 열었더니 아래와 같은 경고 화면이 뜨느군요. 뭐가 문제일까요? 악성코드에 따른 책임을 본인이 진다는 전제하에 열어 볼 수는 있다는데…어찌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