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아담 디엔젤로 (Adam D’Angelo) 가 만든 ‘지식인 플랫폼’ 쿼라(Quora)에 오늘 아침 가입했다. 그는 여기에서 Affordable Care Act, 즉 ‘오바마 케어’에 대한 사람들의 질문에 대답할 예정이며, 이미 두 개의 답변이 그의 프로필 페이지에 올라와 있다. 그는 이전에도 온라인 포럼인 레딧(Reddit)에 가입해서 “I am Barack Obama, President of the United States — AMA” 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30분간 실시간으로 사람들의 질문에 답한 적이 있다.
tN Insight: 페이스북 CTO 출신인 아담 디엔젤로가 만든 쿼라(Quora)의 인기가 좀 시들해지는가 싶더니, 유명 연예인 및 정치인들이 가입해서 직접 질문에 답하면서 힘을 얻는 듯하다. 지난 2013년 8월에는, 잡스(Jobs) 영화 개봉 전에 주인공인 애쉬톤 커쳐가, 자신이 어떻게 스티브 잡스를 최대한 흉내내기 위해 노력했는지 상세히 설명해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어쨌거나, 트위터와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등의 전통적인 소셜 미디어는 물론이고, 구글 행아웃, 레딧에 이어 쿼라까지 활용하며 미국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오바마 대통령과 행정부의 모습이 좋아보인다.
출처: ReadWriteWeb
오바마는 트위터, 레딧, 유튜브, 이젠 쿼라까지 섭렵하는걸 보면 전담 팀 (홍보실?)이 세밀한 전략으로 움직이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