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Micros Systems사 53억달러에 인수

oracleheadquarterstehan2

오라클이 Micros Systems사의 인수를 확정 발표했다. 인수가는 53억 달러(5조 4,000억원)이나 그 안에는 Micros사의 유보 현금도 포함되어 있어 실제 인수가는 46억달러 선이다.  Micros Systems 사는 흔히 Point of Sales로 알려진 매출 등록 장치와  소프트웨어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주 고객은 전 세계 180여개국에 걸쳐있는 식당, 호텔, 카지노, 소매상등이다. 이번 인수는 2010년 오라클이 Sun Microsystems를 74억 달러에 인수한 이후, 개별 인수로는 가장 큰 건이었으며  공개 매수로 상장 주식 대부분을 사들일 때까지 시일이 걸리는 관계로 최종 인수 절차는 올 하반기에 마무리 된다.

tN insight :  오라클은 최근 10년간 100개가 넘는 크고 작은 기업을 인수하면서 총 500억 달러를  투자해왔다. 이중에는 이번 인수처럼 특화된 산업군을 겨냥한 기업, 예를 들면 Phase Forward(임상 시험 및 의약 안전 데이터 관리)나 Profit Logic(유통 업체를 위한 가격과 상품 전략 분석)등도 있었다. 2014.2.28 기준으로 오라클의 장부상 가용 현금은 168억 달러(약 17조 3천억원)로 주요 테크 기업중에 구글(189억달러)에 이어 두 번째 이며 애플(143억 달러)보다는 더 많은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오라클이 작년부터 계속 주식시장의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내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데 인수 합병으로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 기사 WSJ

Written by

실리콘밸리에서 기술과 자본, 인적 자원의 흐름을 파악하여 분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