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에 도움 주는 크롬 익스텐션들

Google-Chrome-Extensions

GigaOm이 유용한 크롬 브라우저 익스텐션 13가지를 소개하였다. 이 중 생산성에 도움이 될만한 몇가지를 추려보면 아래와 같다.

1. Write Space 

웹 브라우징을 하다가 뭔가 메모를 하거나 글을 쓰려면 메모장 앱이나 에버노트 같은 앱을 열 수도 있지만, Write Space 익스텐션을 쓰면 크롬 브라우저 내에서 바로 해결된다. 새 탭을 열고 Write Space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간단히 실행되며 브라우저 내의 메모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프라인에서도 물론 사용가능하고 배경 화면이나 폰트등의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하다.

2. The Great Suspender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의 상당 수는 여러 탭을 동시에 열어두고 쓰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각 탭마다 메모리(RAM)를 차지하기 때문에 컴퓨터 속도 저하를 불러 올 수 있다. The Great Suspender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특정 탭을 원클릭으로 일시 중지 시키는 역할을 해서, 컴퓨터 속도 향상을 꾀한다. 일시 중지된 탭은 원클릭으로 재가동 가능하다.

3. Text Mode

이 앱은 웹 화면의 모든 사진이나 영상을 없애주고 텍스트만 남겨주는 역할을 한다. 신문 기사등을 읽을때 상하좌우에 뜨는 잡다한 광고 사진등을 가려주므로 집중하는데 도움을 준다.  지저분한 광고와 클릭을 유도하는 사진이 많은 언론사 사이트를 볼 때 특히 유용할 수 있다. 역시 원클릭으로 동작하며, 그 탭 안에서 열리는 페이지는 계속 사진이 뜨지 않게 된다.

4. Speed Dial 3

크롬 브라우저 초기화면에서 자신이 자주가는 사이트를 미리 등록해 놓고, 새 탭을 열때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해준다. 사파리나 Opera 브라우저에서는 이미 비슷한 기능이 있다. 초기 화면에 약 9~12개 정도의 사이트가 보이므로 정말 자주 가는 곳을 위주로 등록하면 초기화면 북마크와 비슷한 기능을 해낸다.

관련기사: GigaOm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