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Portal),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웨어러블 스마트폰

Portal-is-a-wearable-smartphone-with-a-flexible-display_3 (1)

최근 매일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이 나오고 있다. 과연 웨어러블이 포스트 스마트폰이 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겠지만, Arubixs란 스타트업에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을 합친 웨어러블 스마트폰을 인디고고(Indiegogo)에 프로젝트를 출시했다.

특징으로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부서지지 않는 유리, 10m 방수 기능이 있다. 스마트폰으로서 멀티코어 CPU, 2GB RAM, 6″ 휘어지는 OLED , 3200mAh 배터리를 장착하여 8시간 전화가 가능하고 각 종 센서도 장착했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스마트폰과 워치를 별도로 소지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주 고객층이다.

tN insight: 기사에는 인디고고에서 $349 가격에 진행 중이고 내년 9월까지 배송될 예정이라고 되어 있지만,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현재 인디고고 사이트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찾을 수 없다.  향후 휘어지는 디스플레이와 휘어지는 PCB 보드의 기술 발달로 유사한  제품들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기사: DamnGeeky

Written by

산타클라라에서 센서 관련 칩 설계를 하고 있으며, 테크니들을 통해서는 주로 반도체 관련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