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bnb, 기업용 비즈니스 숙박 서비스 개시

숙박 공유 서비스 Airbnb에서 기업용 비즈니스 숙박 서비스를 개시했다. 작년 7월부터 미국 내 일부 기업만을 대상으로 테스트 서비스를 진행했던 Airbnb는 전세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기업들이 직원들의 여행 일정, 결제 데이터, 출장 승인 여부 등의 기능을 Airbnb를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N 인사이트: 지나친 고평가라는 의견이 있긴 하지만, Airbnb는 호텔 건물 하나 없이도 기업 가치가 200억 불 (약 23조 원)로 평가 받고 있으며, 세계 1위 호텔 체인인 힐튼의 기업가치 (219억불, 약 25조원)을 턱 밑까지 추격하고 있다. 일반 여행객만을 대상으로 하던 Airbnb가 미국 비즈니스 여행객의 지출 규모만 연간 350조 원에 달하는 이 시장에 신규 진입함에 따라, 기존 호텔 업계의 비즈니스 모델을 파괴하면서 사업적으로는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안정성과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비즈니스 고객들의 습성상 단기간에 대규모의 시장 잠식까지는 어렵겠지만, 가격 경쟁력과 접근성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장기 투숙 고객이나 팀 단위 투숙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며 성공적인 시장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The Verge

Written by

PD를 꿈꾸던 언론학도였다가, IT가 가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에 매료되어 신세계 입문. 이후 기능성 게임 기획, 모바일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을 거쳐 현재 네이버 웹툰 글로벌 사업 개발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더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스타트업 및 라이프코칭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