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자동으로 답장을 써주는 인박스의 새로운 기능 “스마트 리플라이” 발표

구글이 머신러닝을 적용하여 이메일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답장을 써주는 기능인 “스마트 리플라이”(Smart Reply)를 발표하였다. 스마트 리플라이는 사용자가 이전에 비슷한 내용의 이메일에 보낸 답장을 바탕으로, 키보드 위에 세 가지 선택지를 띄워주고, 사용자는 이 중에 적절한 대답을 선택해서 보내면 된다. 이번 주 내에 iOS와 안드로이드 인박스(Inbox) 앱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tN 인사이트 : 구글 인박스가 이러한 기능을 탑재한다는 점이 크게 놀랍지는 않다. 머신러닝을 바탕으로 한 똑똑한 개인 비서를 만들고자 하는 구글의 야심은 널리 알려져 있다. 지난 5월 열린 구글 I/O(구글 개발자 컨퍼런스) 2015만 떠올려봐도 구글이 머신러닝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구글의 타임풀 인수, 구글 포토의 발표, 구글 나우의 적용범위 확대와 인박스의 기능 개선 등은 모두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스마트 리플라이의 구동 방식 등 자세한 내용은 구글 리서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 Mashable, 구글 Gmail 블로그

Written by

퍼듀대학교의 글로벌 창업(Global Entrepreneurship) 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학부 시절부터 비영리단체에서 3년 간 일을 하며 저개발국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들의 문제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