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캐릭터의 팔 모양으로 디자인 된 어린이용 의수 (Bionic Hands)

어린이용 의수 (bionic hand)를 제작하는 영국 스타트업 오픈 바이오닉스 (open bionics)가 아이언맨이나 프로즌 (Frozen)의 엘사 등 디즈니 영화 및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를 본떠 디자인 된 의수를 제작하였다. 오픈 바이오닉스는 현재 디즈니 엑셀러레이터에 소속된 스타트업 중 하나로 3D 프린팅을 이용하여 어린이용 환자의 의수를 만드는데, 5만달러에 달하는 기존의 의수보다 훨씬 싼 가격 (약 3천달러)에 어린이 환자가 선호하는 색깔, 디자인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tN 인사이트:  기술적인 스펙을 내세우기보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디즈니 캐릭터를 본따서 디자인 함으로써, 실제 의수를 사용할 어린이 환자가 자신의 장애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조금 더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다.  3D 프린팅을 이용한 적절한 기술력과 창의적인 제품 기획력 그리고 무엇보다 사용자를 우선에 둔 제품 디자인이 어우러진 훌륭한 제품이다.  또한 디즈니 엑셀러레이터에서 이 아이디어를 얻은 듯한데 애니메이션 대기업 (디즈니)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오픈바이오닉스) 간 협업의 모범이 될 만하다.

관련 기사: TechCrunch

Written by

미국 샌디에고의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NanoCellect Biomedical의 co-founder이자 CTO 입니다. 생명과학과 IT를 결합한 제품들, 특히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명공학기술 및 메디컬 디바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