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전용 안드로이드OS ‘Remix OS’ 출시

전직 구글러 3명이 모여 만든 자이드 테크놀로지(Jide Technology)가 윈도우즈 PC 및 맥에서 사용 가능한 PC용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Remix OS를 내놓았다. 휴대폰 및 태블릿 등 터치 위주의 모바일 환경에 특화되었던 기존 안드로이드를 개선하여 키보드와 마우스를 PC와 유사하게 사용하면서 기존 구글 플레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x86 기반의 인텔, AMD CPU가 탑재된 PC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아직 모든 PC에서 구동 가능한지 확인되지 않은 초기 버전이라고 발표했다. Jide는 Remix OS 기반 태블릿 및 미니 데스크탑 하드웨어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Remix OS 무료 공개를 통해 상당한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tN 인사이트: 지난 10일 Remix OS가 유출되어 국내외 PC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었으며, 아직 버그가 많고 구글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초기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신들이 보유한 PC 및 태블릿에 설치하여 구동 여부를 인증하는 등 초기 입소문 형성 뿐 아니라 기기별 QA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얼리아답터들의 뜨거운 반응은 안드로이드와 크롬OS를 통합하고자 하는 구글 입장에서 고무적이라 할 수 있으며,  향후 윈도우즈와 맥으로 양분된 PC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측된다.

관련 기사: Arstechnica  | 이미지 출처: Jide

Written by

Kellogg MBA 재학중이며, 국내 IT기업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및 인수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의 테크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ideafurnace.wordpress.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