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의 기업가치는 60조원

알리페이를 운영하고 있는 알리바바 관계사 Ant Financial은 4월 중순을 목표로 약 4조원($3.1 billion)에 달하는 두번째 펀딩을 추진 중이며, 이번 라운드의 기업가치는 약 60조원($50 billion)으로 알려졌다. Ant Financial은 작년에도 약 40조원 이상의 기업가치에 2조원 가량을 투자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17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

tN 인사이트: 작년 펀딩 당시 다음 라운드의 기업가치를 100조원으로 예상하던 관측과 달리 소폭 상승하는데 그쳤으나, 이는 Paypal의 기업가치와 동일하여(Market Cap 약 $48 billion) 사실상 Ant Financial은 세계에서 가장 큰 핀테크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 이미 Ant Financial은 알리페이 뿐 아니라 세계에서 네번째로 큰 MMF 상품인 Yuebao 및 보험, 투자, 자산관리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인도 1위 모바일 결제 서비스 PayTM의 지분 역시 40% 이상 보유하고 “인도의 알리페이”로 만들고자 지원하고 있다.

관련 기사: Tech in Asia

Written by

Kellogg MBA 재학중이며, 국내 IT기업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및 인수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의 테크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ideafurnace.wordpress.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