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금일부터 홀로렌즈 개발자 키트 배송시작

작년 초에 소개되었던 MS 홀로렌즈 개발자 키트가 금일부터 배송 시작되었다 (홀로렌즈 관련 기사는 태크니들에서도 소개됨). 가격은 알려진대로 $3000이며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주문을 받고 있다. 개발자들은 이것을 이용하여 홀로렌즈 기능을 보여주는 MS의 Galaxy Explorer 프로젝트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새로운 컨텐츠(홀로그래픽 앱)를 개발할 수도 있다.

tN 인사이트: 가상현실(AR/VR) 시장 규모는 2020년까지 $150B (약 170조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시장이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뛰어들고 있는 만큼 경쟁은 점점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홀로 렌즈는 오큘러스 리프트나 삼성 기어에서 선보이고 있는 가상 현실과는 달리 현실과 가상을 섞어서 보여주기 때문에 홀로 렌즈를 이용한 콘텐츠가 늘어날 경우에는 그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제 출시된 만큼 개발자들로부터 많은 피드백도 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점차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로 내려오기를 기대해 본다. 어쩌면 애완 동물도 렌즈 속에서 키우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다.

관련 기사: The Verge | 관련 이미지: Microsoft

Written by

산타클라라에서 센서 관련 칩 설계를 하고 있으며, 테크니들을 통해서는 주로 반도체 관련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