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킨들 앱 통해 종이책 흉내내는 ‘페이지 플립’ 기능 선보여

아마존이 지금 읽고 있는 페이지를 유지하면서 책을 훑어볼 수 있는 ‘페이지 플립(Page Flip)’ 기능을 통해 킨들 탐색 경험을 재탄생시켰다. 페이지 플립은 킨들 이-리더(E-reader), 파이어 테블릿과 킨들 앱을 통해 무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insight]’페이지 플립’은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화면 아래 고정하며 탐색할 수 있는 기능과 여러 페이지를  식별하기 쉬운 레아아웃과 글꼴로 늘어놓고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버드뷰 기능을 포함한다. 종이책이 가지는 최고의 장점은 여러 페이지를 순식간에 넘나들며 콘텐츠를 찾고 머릿속으로 재배열 하며 통찰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생각의 탄생이자, 우리가 책을 읽는 본질적 이유다. 그런 면에서 전자책은 늘 후회하는 선택이었다. 기기를 조작하느라 도무지 생각이 모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마존이 ‘페이지 플립’ 기능을 통해 이런 고민을 알아주어 참 고맙다. 이번 업데이트는 독서광들에게 소소하지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이런 세심함이 킨들을 팔아 $0를 남기면서도 콘텐츠로 지속적 이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원동력 아닐까.[/insight]

관련 기사 & 이미지 출처: Amazon

Written by

RFID, 스마트폰 영상처리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고 삼성테스코에서 이커머스 시스템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3D 입체영상 촬영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를 하며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