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아웃룩에 택시 호출 기능 추가

중국 최대 택시 호출 서비스 디디추싱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아웃룩 2013, 2016 등에 택시 호출 Add-in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웃룩 사용자는 Add-in 설치 후 활성화되는 디디추싱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중국에서 업무용으로 택시를 이용할 경우 카드 결제가 불가능하여 현금 결제 후 종이 영수증을 챙겨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디디추싱은 제휴된 기업을 대상으로 이러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게 해주는 엔터프라이즈 사업을 작년 시작하였으며 이미 중국에서 3만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였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이메일에서 “미팅”, “공항” 등의 단어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행선지를 분석한다고도 한다.

[insight] 디디추싱이 우버 중국법인을 인수하여 중국 교통서비스 시장은 이제 디디추싱의 독점 체제에 접어들었다. 알리바바와 텐센트가 공동 소유한 디디추싱은 알리페이와 위챗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강력한 모바일 서비스로, 기업 시장 진출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인다. 기업 시장은 차량 호출 서비스에게 안정적인 매출원이자 수익성 높은 상품을 추가 판매할 수 있는 중요한 채널이기 때문에 우버 역시 공을 들이고 있는 분야이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자사의 오피스에 다양한 Add-in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발자 도구를 공개하는 등 오피스의 플랫폼화를 밀어붙이고 있다. [/insight]

관련 기사 & 이미지 출처: Microsoft

Written by

Kellogg MBA 재학중이며, 국내 IT기업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및 인수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의 테크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ideafurnace.wordpress.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