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은 미국 서부 시각(PST) 12월30일 금요일 하루동안, ‘아마존 디지털 데이(Amazon Digital Day)’ 행사를 통하여 디지털 컨텐츠를 평소 대비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마존에 의하면 이날 하루동안 TV 프로그램, 영화, 음악 앨범, 게임, 전자책 등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디지털 컨텐즈가 소비자 가격 대비 50% 이상의 세일에 들어간다. 당일 판매될 전체 아이템 리스트는 아직 공개 전이나 아마존 사이트에 의하면 데스티니(Destiny: Rise of Iron), 시티즈 스타이라인(Cities Skylines) 을 포함한 게임, UFC(UFC Fight Passes), 쿠엘로 콘서트(Qellow Concerts) 와 같은 미디어 컨텐츠 및 MS 오피스 2016(Microsoft Office Home & Business 2016), 노튼 보안프로그램(Norton Security), 터보택스(Turbotax) 등의 소프트웨어 컨텐츠도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아마존은 이날 행사를 통해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Unlimited) 프로모션도 병행 진행 예정이며, 12월30일까지 서비스에 가입하는 소비자는 $10 할인을 받게 된다.
[comment]아마존은 지난 6월 진행한 ‘아마존 프라임 데이(Amazon Prime Day)’ 에 해외 판매 60% 증가 및 미국내 판매 50% 증가를 기록하는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번 ‘디지털 데이’ 행사를 통하여 또다른 성과를 달성 하며 연말 실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comment]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에 PS4과 같은 게임기를 신규 구매 또는 선물받은 게임 유저들이 크게 반길 것으로 예상되며, 킨들 및 테블릿을 통하여 평소에 전자 책 및 잡지를 구독하는 소비자들 또한 환영할 것으로 생각된다. 필자 또한 명일 전자책을 포함한 전체 할인 리스트를 열심히 찾게 될것 같다.
관련 기사 / 이미지: Tech Crunch, Amaz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