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트럼프 정책에 대해 입장 표명

리프트에 이어 우버 또한 28일 CEO의 편지로 트럼프 대통령의 입국 금지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 밝혔다.

Travis Kalanick 페이스북우버 홈페이지에 게시된 글

 

 

 

 

 

 

 

 

 

 

 

 

 

 

 

 

 

 

 

 

 

 

 

 

트래비스 칼라닉(Travis Kalanick)은 이 정책에 의해 피해받는 직원과 우버 운전자들을 모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2월 3일 자문위원회 미팅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강하게 의견을 제기하겠다는 입장이다.

[insight] 비록 다수가 트래비스 칼라닉의 정부위원회 임명에 대해 비관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자신의 신념을 이루기 위해 우호적으로 다가가 영향력을 가지고 설득하겠다는 입장으로 보인다. Lyft 반이민 정책 반대 운동 기사에도 언급되었듯, 정부와의 협력을 필요로 하는 미래 사업을 펼치는 우버이기에 선택하는 방식이 아닐까. 다른 기업처럼 현 정권을 전적으로 반대하지 않는 모습에 많은 실망이 있었을 수도 있으나, CEO의 편지에 쓰인 의견처럼 각자 다른 의견과 다른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인정하고 활용해, 본인 신념을 이루겠다는 명백한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힌 것에 대에 박수를 보낸다. [/insight]

관련 기사 : The Verge, Uber | 이미지 출처: The Verge

Written by

Fusionist를 꿈꾸는 Connect-Cross-Creator. 브라운 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시각미술 복수전공 후, 마케팅, o2o, 가상현실, 현대미술 분야에서 일해왔습니다. 공간과 생활을 바꾸는 신기술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