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100개 이상의 새로운 프로필 아이콘 공개

넷플릭스 (Netflix)가 7월 25일 (미국 현지 시간) 100여 개 이상의 새로운 프로필 아이콘을 공개했다. 자사의 콘텐츠인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Orange is the New Black)에서 나온 캐릭터나, 새롭게 디자인된 다양한 아이콘을 사용자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 기능은 미국을 시작으로 앞으로 몇 주간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techNeedle 인사이트
그동안 넷플릭스 계정의 프로필 이미지는 아무도 관심 갖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향후 관련 사용성이 많아질 것임을 유추할 수 있다. 친구, 가족들과의 추천 리스트 공유같이 보다 강화된 소셜 기능을 추가한다면 콘텐츠를 보기만 하는 사용성을 확장시켜 여러 충성도를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침 같은 시간 페이스북 (Facebook) 이 친구와 함께 비디오를 감상하며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 (Watch Party)을 출시했는데, 이는 넷플릭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관련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Netflix

Written by

실리콘밸리에서 디자인 리더로 일하고 있습니다. 브런치에 실리콘밸리 디자이너 생존기를 연재했으며, 사이드 프로젝트로 androidux.com, car-ux.com, 일상 UX를 운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