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주 테크니들 팟캐스트 요약

이번주 주간뉴스레터를 보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테크니들이 지난주부터 팟캐스트를 시작했습니다. 테크니들 팟캐스트는 한 주간 테크니들에 올라왔던, 혹은 글로벌 미디어에 실렸던 테크 소식 중 유익하고 흥미로운 내용을 다룹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팟빵에서 한글로 ‘테크니들’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1. 아마존 Prime Day 그 이후

지난주 빼놓을 수 없는 이슈 중 하나는 7월 16일부터 36시간 동안 진행됐던 아마존 프라임 데이였습니다. 아마존에 따르면 이번 프라임데이에는 무려 1억개가 넘는 제품이 팔려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는 Fire TV Stick, Echo Show, Echo Spot이 었다고 합니다.

1) 아마존 자체 브랜드 외에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Instant PotLifeStraw에 대해 알아봅니다.

2) 훌푸드 시각에서 바라본 프라임 데이는?
작년 아마존에 인수된 훌푸드는 이번 프라임 데이가 처음이었습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에 487개 매장이 있는 훌푸드를 중심에 놓고 바라본 프라임 데이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덧) 초록마을은 한국의 훌푸드가 될 수 있을까요?

3) 프라임을 위한, 프라임에 의한, 프라임만의 쇼핑 데이
전세계 아마존 프라임 회원 1억명. 멤버십은 과학입니다.

2. 미국에서 인터넷을 쓰지 않는 사람들은 전체 인구 중 11%

미국 인구가 약 3억2천6백만명인데 이 중 11%인 3천6백만명은 인터넷을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Pew Research Center 조사 결과인데요, 어느 정도 나이가 있거나 수입이 낮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3. Google Docs에 문법 체크 기능 도입

Grammarly에게는 슬픈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4.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첫 VR 단편 영화

제목은 Cycles이며, 다음달 밴쿠버에서 열리는 미국컴퓨터협회(ACM) 컨퍼런스에서 공개됩니다. 감독 Jeff Gipson은 겨울왕국, 주토피아, 모아나에서 조명 스탭으로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5. 이번주 Cool Stuff : 테크 미디어 The Hustle

이메일로만 뉴스를 전하는 젊은 감각의 테크 미디어 The Hustle을 소개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팟캐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Written by

기술의 발전을 채집하다 jaewan@techneedle.com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