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Coinbase), 이커머스 결제를 위한 서비스 출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이커머스 결제를 촉진하기 위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커머스를 위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솔루션을 개발하는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가 워드프레스의 대표적인 플러그인 우커머스(WooCommerce)를 위한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우커머스가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은 현재 전체 모든 웹 스토어의 28%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호주에 있는 BuiltWith(웹 기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은 우커머스의 비율을 약 21% 가량으로 추정한다.

현재 깃헙(Github)에 있는 코인베이스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웹사이트의 결제에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와 같은 노력은 궁극적으로 개방된 금융 시스템이라는 목표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블로그에서 코인베이스 커머스에서 비트코인(Bitcoin)과 라이트코인(Litecoin)을 직접 전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더리움(Ethereum)과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와 같은 다른 암호화폐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echNeedle 인사이트
코인베이스의 이번 플러그인 출시는 워드프레스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우커머스(WooCommerce)를 위한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암호화폐 결제 저변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 때문에 실제 결제에서 얼마나 활용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암호화폐 거래 시장이 침체기를 겪으면서 가격 변동성은 예전보다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가격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하면서까지 온라인 결제를 암호화폐로 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다. 물론 미국의 오버스탁(Overstock)과 같이 암호화폐 결제에 긍정적인 기업도 있고, 국내에서도 대형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상품 결제를 하는 사례가 곧 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암호화폐를 실생활, 특히 이커머스 결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송 및 결제 속도, 가격 안정성과 같은 전제조건이 충족돼야 한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코인베이스의 이번 플러그인 개발은 다음 암호화폐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출발점으로 여겨진다.

관련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Coindesk, PYMTNS.com

Written by

1인 컨설팅 기업인 에이블랩스(Able Labs)의 대표이며 인공지능 스타트업 크레바스에이아이(Crevasse AI)의 COO로 근무 중입니다. SK플래닛, IBM 등에서 근무했고, 뉴욕대학교(NYU) 기술경영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추천 알고리즘, 아마존, 블록체인, 커머스에 관심이 많고 주로 IT와 커머스 분야에 대해 글을 씁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와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공저)'를 출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