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ert Scoble이라는 이름의 한 유명 텍 블로거의 구글 글래스 경험기가 화제다. 그는 구글 글래스 개발자 버전을 배급받고 지난 2주간 사용하였던 경험을 요약해서 블로그에 올렸다. 서두부터 “이제 구글 글래스나 그 경쟁 제품 없이는 하루도 못 살것 같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2주간 구글 글래스를 끼고 강연회 연설을 5번이나 했으며, 공항 검색대도 4번이나 통과하였고, 주위의 수백명에게 착용하게 해주었는데 대부분 감탄을 연발하였다고 한다. 한 강연회에는 50여명의 사람들이 몰려와 구글 글래스를 한번씩 써보게 해주기 전에는 못떠나게 할 정도로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였다고 한다. 그는 웬만한 작업은 음성 명령으로 하는데 큰 지장이 없었으며, 특히 사진과 비디오를 음성명령으로 재빨리 포착할 수 있는 점을 높게 샀다. 그는 덧붙여 구글 글래스가 $200불 정도에 판매될 수 있다면 엄청난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tN insight: 최근 구글 글래스에 관한 소식을 접하노라면, 아이폰 출시 이후에 이만큼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텍 제품이 있었나 할 정도이다. PC 시대를 스마트폰이 뒤흔들어 놓았다면, 구글 글래스는 스마트폰 시대를 충분히 뒤흔들만한 가능성이 많이 보인다. 현재 개발자 버전은 $1500로 일반 사람이 사기에는 큰 부담이다. $200불까지 내려가는데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스마트폰 가격대인 $500~$700 정도로만 내려가도 그 파장 효과는 어마어마 할 것이다.
(사진 출처: Yahoo!)
관련기사: Robert Scoble
미리미리 준비해야겠습니다. 우선 API 먼저.
기존에 소지중인 스마트폰의 자원을 이용하는 방식의 구글 글래스면 가격도 낮추고 보급력도 늘릴텐데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