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 Gox, 비트코인 20만개 복원

bitcoins_1020.0_standard_800.0

비트코인 85만개를 잃어버려 파산 신청을 하면서 한 때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세계 최대의 비트코인 은행 Mt. Gox가, 비어있는 줄 알았던 옛 지갑에서 20만개의 비트코인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비트코인 가치로 1000억원어치가 넘는다. 완전히 없어진 줄 알았던 비트코인의 일부를 복원해내긴 했지만, 아직도 잃어버린 비트코인이 훨씬 많아 사용자들의 피해는 여전히 크다. 한편, 대량의 비트코인이 Mt. Gox에서 사라진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이다.

비트코인 관련 사고 중 가장 큰 규모였던 Mt. Gox의 파산은 비트코인 생태계에 적잖은 영향을 끼쳤지만, 그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안정화되며 충격이 가시고 있다. 실패를 거울삼아 비트코인이 더 안전한 화폐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반영된 듯하다. 이런 중 비트코인을 복원했다는 것은 비트코인 옹호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수 있다.

관련기사: The Verge

Written by

현재 테크니들을 이끌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회사인 Chartmetric.io의 창업자이자 CEO입니다. 게임빌 창업 멤버였으며 UCLA Anderson을 졸업 후 오라클 본사에서 5년간 Product Manager로 일했습니다. '조성문밸리의 실리콘밸리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ungmoon.info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