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산 사람을 고인으로 추모하는 오류 발생

페이스북 프로필에 잠시 오류가 발생하여, 다수 사용자의 프로필이 고인으로 표기되고 그를 기억하고 추모하자는 메시지가 노출되었다. “우리는 (사용자)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와의 추억을 공유하며 그의 삶을 기억하고 축하하는 가운데 위로를 얻길 바란다”는 영문 메시지가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었으며, 현재 해당 오류는 고쳐진 상태이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의 프로필 역시 오류가 발생하여 인터넷 상의 유머 소재가 되고 있다. 한국 계정에서도 같은 오류가 발생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테크니들 인사이트
개인정보 유출이나 해킹 등의 이슈가 아닌 단순 오류에 해당하기 때문에 업계 종사자로서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게 되나, 한편으로 페이스북이 온라인에서의 삶에서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지 새삼 깨닫게 되는 사례이기도 하다. 페이스북 프로필은 이미 누군가를 찾고 싶을때 가장 먼저 찾고 보게 되는 웹페이지가 된지 오래이며, 페이스북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VR 기술 및 컨텐츠와 결합하여 어떤 새로운 온라인 세상을 창조하게 될지 기대 반, 두려움 반으로 기다리게 된다.
Kellogg MBA 재학중이며, 국내 IT기업에서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 및 인수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의 테크 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ideafurnace.m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