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tr: 얼굴 사진을 자동으로 포토샵 해주는 앱

pixtr-before

Pixtr라는 아이폰 앱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앱은 얼굴 인식 기술을 이용하고 성별, 나이, 인종, 헤어스타일등을 감안하여 얼굴 사진을 자동으로 포토샵 해준다. 마치 미세한 성형수술을 하듯 코나 턱 라인을 다듬어주거나, 눈썹 정리, 주름 제거 등을 알아서 해준다. 이 앱은 이스라엘, 베트남등 4개국에서 아이폰 앱스토어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현재 사용자는 10만여명 정도다. 사람들이 주로 쓰는 용도는 데이팅 서비스에 사진 올리기용이라고 알려졌는데, 대표적으로 Tinder라는 데이팅 앱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Pixtr가 많이 쓰이고 있어서 이와 관련한 연동 기능 요청이 많이 들어 온다고 한다.

tN insight: 사진 보정 기술은 지난 십여년간 어도비의 Photoshop을 중심으로 많이 발전해왔다. 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PC에서 할 수 있는 복잡한 기능과 조정이 어려운 만큼, 즉석에서 사용하기 아주 간편하면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앱이 유리할 것이다. 인스타그램의 중요한 성공요인중 하나는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감성을 자극할만한 사진 필터였다는 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관련기사: Business Insider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