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n Musk의 하이퍼루프: SF에서 LA를 30분만에

hyperloop-2

테슬라와 Space X의 CEO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Elon Musk가 그간 많이 화자되었던 하이퍼루프 디자인을 공개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하이퍼루프는 샌프란시스코와 LA를 커다란 파이프로 잇고, 이 안에서 승객을 운반하는 (아직은 컨셉단계) 교통수단이다. 파이프안을 진공에 가깝게 유지해서 마찰력을 최소화 하는 방법으로 속도를 800mph까지 낼 수 있어서 샌프란에서 LA까지 30분안에 주파가 가능하다고 한다. 보통 자동차의 고속도로 주행 속도와 비교하면 10배는 빠르고, 비행기 보다도 훨씬 빠르다. 그는 이 시설을 건설하는데는 약 60억불이 들것이라고 내다봤다.

tN insight: 아직 만든것도 아니고 컨셉 디자인이지만, 이걸 주도하고 발표한 이가 Musk라는 점이 사람들이 주목하는 이유중 하나다. 그는 페이팔 창업으로도 성공한 인물이지만, 누구도 가능하리라 예상하지 않았던 민간 우주 여행을 Space X로 실현해가고 있는 인물이며, 경제성이 떨어져 어려울 것으로 보였던 전기차 분야에서도 테슬라의 Model S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의 뒤를 잇는 사업가라는 명성은 예전부터 있었고, 오늘 한 유명 블로그에는 Musk가 잡스 보다도 훨씬 인류사에 중요하다는 평도 나올 정도다.

관련기사: The Verge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