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Oculus와의 협력 관계 취소

mincraft_facebook_oculus_tweet

 

페이스북이 가상현실 헤드셋 회사 Oculus VR을 인수했다는 뉴스가 나간 직후,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만든 Markus “Notch” Persson은 트위터에 “우리는 Oculus와 함께 가상현실 버젼의 마인크래프트를 출시하려고 계획 중이었다. 하지만 방금 그 계획을 취소했다. 페이스북은 나를 소름끼치게 하기 때문이다.”라고 트윗을 올렸다.

Persson은 이후 본인의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이 트윗에 대한 부연 설명을 하였다. “페이스북은 여태까지 사용자 수를 늘리는 게 중요한 회사였고, 사용자 수를 늘리는 것만이 중요한 회사였다. 페이스북을 플랫폼으로 한 게임은 많았고 그 중 성공을 거두었던 게임도 많지만, 페이스북이 소통의 방식을 강조하며 플랫폼의 형태를 바꿀 때마다 게임 쪽의 입장은 난처해질 수밖에 없었다. 난 소셜 어플리케이션 자체를 싫어하는 게 아니며 나 역시 소셜 분야를 가상현실의 핵심적인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생각하지만, 소셜 분야에서 일하고 싶지는 않다. 게임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Oculus의 초기 투자자이기도 한 Persson은 “결국 페이스북에 인수되라고 $10k의 돈을 투자했던 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 Forbes

Written by

Software Engineer at Oracle Hardware Management Pack team. Twitter: @jessiechoe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