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 IoT 타운 형성중

SF-map-with-IoT-area-x-366

실리콘 밸리에서 북쪽으로 1시간 정도 거리이고 샌프란시스코 금융 지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새로운 하이테크 커뮤니티인 IoT 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12개 이상의 스타트업 회사들, 3개의 인큐베이터 회사들, 여러 개의 엔젤 투자자들이 모여 있고, 이들은 매달 사물 인터넷향 하드웨드 개발을 위한 3개의 모임도 갖고 있다.

스타트업 회사들은 스마트 워치, 피트니스 제품에서부터 지능형 커피 메이커, 드론(무인비행체), 베이비 모니터, 햄버그 제조 로봇 등 오토모티브, 소비자용 제품, 산업 IoT 기어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고 있으며 주로 저비용 제품이나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위해 설계된 상용 칩들을 이용하는 게이트웨이 제품에 집중하고 있다.

tN insight: 사물 인터넷은 아직 피부로 느낄 수준은 아니지만 조용한 움직임이 있는 것 같다. 실리콘 밸리에서는 기존 큰 회사들의 IoT 표준화를 위한 노력들, 구글의 IoT를 위한 사전 포석으로 Nest 인수 등의 굵직한 IoT 이벤트들이 벌어지고 있고, 이 곳 IoT 타운에서는 제 2의 실리콘 밸리를 꿈꾸며 우리가 실생활에서 바로 느낄 수 있는 IoT 제품을 만들어 낼지도 모르겠다.

관련 기사: EE Times

 

Written by

산타클라라에서 센서 관련 칩 설계를 하고 있으며, 테크니들을 통해서는 주로 반도체 관련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