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 기술 책임자 Todd Park 사임

Penny Pritzer Leads White House Event On U.S. Patent System

지난 2012년부터 미국 정부 최고 기술 책임자 (CTO) 로 일해왔던 한국계 인사인 Todd Park이 현직에서 사임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실리콘 밸리에서 기술 자문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Todd Park은 2009년 미국 보건복지부 최고 기술 책임자로 역임하다가, 미국 대통령 오바마의 부름을 받고 미국 최고 기술 책임자의 임무를 맡았다. 그는 부임초기부터 오바마 정부의 핵심 공약이였던 HealthCare.gov를 성공적으로 재 론칭하며 신임을 얻었고, 정부의 데이터를 공공의 이익을 위해 쓰일 수 있게 하는 등의 업적을 남겼다. Todd Park은 정부에서 일하기 전, 건강 정보 관련 스타트업 Castlight Health와 Athenahealth 를 각각 1997년과 2008년에 성공적으로 창업한 이력이 있다.

수도인 워싱턴 DC에서의 생활을 정리하고 캘리포니아로 이주하여 새로운 기술 자문으로 실리콘밸리의 재능있는 인력을 미국 정부로 유입시키려는 것의 그의 새로운 임무이다.

관련 기사: Re/code

Written by

테크니들을 통해 흐름을 읽고 배우고 싶습니다. 마소에서 클라우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