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

사진은 필자의 뉴질랜드 여행사진(위)을 #DeepDream을 통해 처리한 것(아래)

구글이 오픈소스화한 딥 드림(Deep Dream)이 화제가 되고있다. 기술학습을 통한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이미지를 인공지능이 자신이 이해하는데 바와 같이 나타낸다면 어떤 모습일까? Deep Dream은 기존 데이터를 바탕으로 축적된 신경망(Neural Net)을 통해 이미지를 소화하여 인공지능이 이해하는 사물로 대체한다. DeepDream을 검색하면 초현실적인 이미지들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tN Insight: 구글은 지난 4월 구글포토를 대부분 무료화하며, 이를 바탕으로 딥러닝 분야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사물 자동인식 기능이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나, 최근 흑인을 고릴라로 태그하는 등의 해프닝에서 볼 수 있듯 아직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과제가 많다.

http://deepdreams.zainshah.net/ – 업로드 가능한 Deep Dream Web Platform

https://github.com/google/deepdream – Ipython으로 작성된 Deep-dream Sample Code

Written by

American Express에서 Data Scientist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 Big Data, Startup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