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에 구매 기능 추가 예정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고 있다. 현재 일부 상점들과 유저를 대상으로 테스트중이며, 곧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는 페이지 내에 ‘쇼핑’ 섹션이, PC에서는 별도의 탭 메뉴로 제공되며, 상품들은 사진 갤러리와 비슷한 방식으로 보여질 예정이다. 페이지를 운영하는 상점들은 고객이 해당 상품을 사기 원할 때 페이스북에서 바로 사게 할 지, 아니면 홈페이지로 이동시킬 지를 결정할 수 있다.

tN 인사이트: 이미 구글, 핀터레스트와 같은 다른 거대 소셜 플랫폼들도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소식이라서, 향후 어떤 플랫폼이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각자의 목표는 광고 판매 증대, 사용자 참여(engagement) 증대, 수익 모델 적용 등 다를 수 있지만, 결국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사용자 확보와 수익성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Mashable

Written by

PD를 꿈꾸던 언론학도였다가, IT가 가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에 매료되어 신세계 입문. 이후 기능성 게임 기획, 모바일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을 거쳐 현재 네이버 웹툰 글로벌 사업 개발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더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스타트업 및 라이프코칭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