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과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의 만남

단순히 커피를 팔거나 호텔 체크인을 도와주는 로봇이 아니다. 일본 타쿠치(Taguchi Industrial)에서 진행중인“수퍼 고질라(Super Guzzilla)관련 프로젝트는 공업용 강철 집게와 타이어, 탑승할 수 있는 의자를 갖췄다. 이 집게는 효율적이고 기동성있게 폭파와 잔해물 제거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조종석과 오큘러스 리프트 시뮬레이터를 만든 팀에서 이 로봇의 내부를 공개했다.

tN 인사이트: 홀로렌즈(Holo Lens)구글 글래스(Google glass)가 기업용 시장의 진출을 발표할때도, 오큘러스 리프트의 공포 영화 체험 영상을 봤을 때도 크게 놀라운 건 없었다. 체크인을 도와주고 커피를 파는 로봇을 봤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단단한 외관과 강철 집게를 탑재하고 사람이 탑승하여 오큘러스 리프트로 조종하는 – 아이언맨이 슈트를 입은 것 같은 – 이 ‘수퍼 고질라’ 로봇을 봤을 때는 달랐다. 놀라움 그 자체였다. 이 로봇은 수십 명이 일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면서도 위험한 철거현장에서 노동자들의 부상과 사망의 위협을 낮추고 더 인간이 필요한 분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이렇게 여러 산업분야의 기술을 교차시키고 그것이 필요한 시간과 장소가 어딘지 재배열해보는 것은 상당히 의미있는 일인 것 같다. 거기가 바로 진짜 인간의 삶에서 기술이 필요한 곳일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 관련 기사를 누르면 9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 오큘러스 리프트를 연동한 프로젝트의 데모 동영상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관련 기사: Engadget

Written by

RFID, 스마트폰 영상처리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고 삼성테스코에서 이커머스 시스템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3D 입체영상 촬영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를 하며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