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엔비(Airbnb), 올 여름에 1700만명이 이용.

에어비엔비(Airbnb)가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는 그래프를 공개했다. 지난 5년간 여름에 Airbnb 를 통해 여행하는 사람의 숫자를 그린 것인데, 올 여름은 5년 전의 여름에 비해 353배나 되는 수의 사람들이 Airbnb를 이용했다. 그 숫자는 1700만명에 달하며, 이는 그리스, 스웨덴, 또는 스위스 전체 국민 수보다도 많다. 150개 국가 57,000개 도시에서 온 사람들이 이용했으며, 54%가 여자였다.

tN 인사이트: 그야말로 제대로 된 하키스틱(Hockey Stick) 그래프이다. 작년 숫자만 봐도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이다. 내년에는 3400만명이 될까? 지난 몇 년간 Airbnb를 통해 여행을 하거나 Airbnb를 통해 집을 임대해주면서 항상 서비스에 만족을 느껴 왔다. 당연히 계속 이용하게 되고 주변에도 강력하게 추천하게 된다. 한때는 존재하지 않았던 서비스이지만, 이제 Airbnb 가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다. 한편, 이렇게 큰 인기를 끌게 되면 규제도 강력해질 수밖에 없다. 이미 뉴욕에서는 방을 1년에 30일 이상 임대할 수 없도록 하는 등의 규제를 하고 있고, 샌프란시스코에서는 호스트가 함께 묵지 않는 집을 1년에 90일 이상 Airbnb를 통해 임대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그래도, 대세는 대세다.

참고 기사: TechCrunch

Written by

현재 테크니들을 이끌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회사인 Chartmetric.io의 창업자이자 CEO입니다. 게임빌 창업 멤버였으며 UCLA Anderson을 졸업 후 오라클 본사에서 5년간 Product Manager로 일했습니다. '조성문밸리의 실리콘밸리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ungmoon.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