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선불제 승차 서비스 우버이벤트(UberEVENTS) 출시 예정

우버에서 우버이벤트(UberEVENTS)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우버이벤트는 행사주최측이 미리 우버 이용권을 구매해 행사참석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우버이벤트는 우선 뉴욕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우버는 블로그를 통해 회사 직원행사, 고객 행사, 결혼식 등을 서비스 활용 예시로 들었다.

Screen Shot 2015-09-26 at 3.11.43 PM
행사 주최측
1. uber.com/events를 통해 행사 등록
2. 게스트 패스 이메일 수신
3. 해당 패스를 참석자에게 전달

Screen Shot 2015-09-26 at 3.11.55 PM
행사 참석측
1. 우버앱에 코드 입력
2. 행사장으로 향하는 우버 호출
3. 행사 참석

tN 인사이트: 세미나, 고객 미팅, 제품 런칭/설명회 등 외부고객을 초청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비즈니스 고객 수요가 많을 듯하다. 적절히 사용하면 별도로 교통비를 지급하는 것에 비해 훨씬 효율적일 수 있다.  우버는 잊을 만 하면 한 번씩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하고 있다. UberPOOL, UberEATS, UberRUSH, 무인자동차 개발 등이 모두 현재 진행형인 프로젝트들이며, 중국, 인도 등에의 투자도 지속하고 있다. 잘 알려졌다시피 우버는 법적 공방에도 상당한 에너지를 쏟고 있다. 우버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을 보면 (실제 가시적 성과는 차치하더라도) 상당히 추진력이 강한 회사임은 틀림없어 보인다.

관련 기사: TechCrunch

 

Written by

델 Dell 북미지역의 노트북 가격정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유통업 MD로 사회에 발을 들였고, 듀크 MBA를 2016에 졸업했습니다. 전자제품, 인공지능, 운동, 맥주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