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가 높은 상위 20개의 유니콘 스타트업들

테크 크런치에서 153개에 달하는 유니콘 스타트업 (기업가치 10억달러이상의 비상장 스타트업)의 급여를 조사하여 상위 20개 회사 리스트와 각 회사 급여의 중간값 (median)을 공개하였다. 빅데이터 스타트업인 Cloudera가 $142,240의 급여 중간값으로 1위를 차지했고 JawboneMedallia이 그 뒤를 잇고 있다. 리스트 내에는 핀터레스트, 드랍박스, 에어비앤비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유니콘들이 다수 포함되었다.

tN 인사이트: 실리콘 밸리에서 소위 핫 하다는 유니콘에서 일하면 급여가 얼마나 되는가 라는 질문을 가끔 받는데, 궁금하신 독자분들은 테크 크런치의 기사 원문을 꼭 보시기를 권해드린다. 글래스 도어에서 제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고 하니 신뢰할 만 하다. 2014년 캘리포니아의 가구당 평균 수입인 $61,933 에 비해서는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실리콘 밸리지역의 살인적인 주거비용과 물가를 고려하면 풍족한 삶을 살기엔 부족할 수도 있다. 그리고 기사에 나온 수치는 말 그대로 통계적 중간값이기 때문에 실제 각 회사에서 받게되는 급여는 각 개인의 능력과 경력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실리콘 밸리에서 일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하나의 참고자료로 생각하면 될 듯 하다.

관련 기사: TechCrunch

Written by

미국 샌디에고의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NanoCellect Biomedical의 co-founder이자 CTO 입니다. 생명과학과 IT를 결합한 제품들, 특히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명공학기술 및 메디컬 디바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