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독일의 드론 스타트업 Ascending Technologies 인수

인텔이 독일의 드론 스타트업 Ascending Technologies를 인수하였다.  Ascending Technologies의 드론에는 인텔의 RealSense depth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Sense and Avoid’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움직이는 물체나 사람을 감지하고 피하는 정밀 기동을 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2015년 CES에서 인텔과 함께 ‘드론 탁구’를 시연하기도 하였다. 인텔 캐피털에서 Ascending Technologies에 투자를 하였고 작년부터 두회사가 파트너쉽을 맺고 함께 비지니스를 해왔는데, 이번 인수가 결정된 후 75명의 Ascending Technologies 직원 모두 인텔에서 잡오퍼를 받았다.

tN 인사이트: 인텔은 자사의 칩을 탑재한 하드웨어 제조사를 잇따라 인수함으로써 정체된 PC 시장을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의 진출을 다방면으로 계속하여 시도하고 있다. 비슷한 칩 제조사인 퀄컴이 스냅드래곤 칩을 앞세워 드론 시장에 발을 담근 것 역시 같은 맥락이라 볼 수 있다. 인텔의 RealSense depth 카메라를 드론에 적용하여 드론과 사물간, 드론과 드론간의 충돌을 피할 수 있는 기동을 구현함으로써 다른 상업용 드론과는 차별된 기능을 선보였다는 것이 인상적이며 그에 따른 응용분야도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수한 회사와 오랜 기간 파트너쉽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하고 기존의 직원들도 그대로 인수하는 등 인텔답게 신중한 M&A를 하였는데, 관건은 얼마나 빨리 상업용 드론 시장이 성장하는가와 ‘Sense and Avoid’를 적용할 수 있는 킬러 어플리케이션을 드론 분야에서 찾느냐일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engadget, TechCrunch

Video: Done Light Painting 

Written by

미국 샌디에고의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NanoCellect Biomedical의 co-founder이자 CTO 입니다. 생명과학과 IT를 결합한 제품들, 특히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명공학기술 및 메디컬 디바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