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카드보드로 아이의 생명을 구하다

지난 8 월 반쪽의 폐와 심장을 가지고 태어난 티건 렉슨은(Teegan Lexcen) 구글 카드보드를(Google Cardboard) 활용한 수술을 통해 기적적으로 살아났다. 의료진은 티건의 심장을 그녀의 쌍둥이의 심장과 비교하여 3D 프린트 된 모델을 만들 예정이었으나, 기계 고장으로 인해 게임용으로만 여겼던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활용하게 되었다. 급한 마음으로 고안한 방식이었으나, 3D 프린터만큼 정확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장기와의 상관관계도 확인할 수 있어 더 유용했다 밝혔다. 담당 의사는 수술 전 날까지 구글 카드보드로 반복적인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였고,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친 티건은 현재 순조롭게 회복 중이다.

tN 인사이트: 구글 카드보드가 출시된 지 3년차가 되어가지만, 업계에서 받는 관심에 비해 시장에서의 활약은 미진하다. 파격적이고 공격적으로 공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화제를 몰고 있지 못하는 이유는 1. 기술적 한계 2. 컨텐츠 부족 3. 필요성 결여가 크다. 첫 한 두 번은 신기할 수 있겠으나, 오래 보면 멀미가 나고, 즐길 수 있는 컨텐츠는 아직 한정 적이며, 굳이 360도를 돌려가며 즐길 이유가 부족한 것이다. 티건의 사례와 같이 효율적 으로 상용되는 케이스가 있긴 하지만, 가상현실이 증강현실의 세계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이라는 생각은 떨쳐지지 않는다.

관련 기사: CNN | 이미지 출처CNN

Written by

Fusionist를 꿈꾸는 Connect-Cross-Creator. 브라운 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시각미술 복수전공 후, 마케팅, o2o, 가상현실, 현대미술 분야에서 일해왔습니다. 공간과 생활을 바꾸는 신기술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