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도에 첫 번째 애플 스토어 준비 중

그 동안 인도 현지의 파트너 채널과 온라인을 통해서 제품을 유통시켰던 애플이 그 첫 번째 애플 스토어를 준비하고 있다. 애플은 2015년 인도에서 $1 billion (약 1조 2천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tN 인사이트:  애플의 첫 인도 애플 스토어, 아마존의 통 큰 인도 시장 투자, 페이스북의 공짜 인터넷  플랜, 구글의  풍선 기구를 이용한 internet 프로젝트등  글로벌 IT 기업들의 관심이 부쩍 많이 인도 시장을 향하고 있다. 매년  7%이상의 경제 성장률,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며, 10억인구 중 20% 정도만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잠재력 때문에 IT 공룡들이 인도 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다. 하지만, 역혁신 (Reverse innovation)을 쓴 비제이 교수(Vijay Govindarajan)의 인사이트를 빌어보면, ‘신흥 시장’으로서의 인도의 가치만 보지 말고, 수많은 제약과 특수성으로 역혁신이 일어날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은 어떨까?  글로벌 기업들이 미국등 선진국에서 혁신한 다음 그것을 개발 도상국에 적용하는 것(Globalization)이 아니라, 신흥 시장에서 개발된 제품을 역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용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 이미지 출처: Business Insider

Written by

미국 삼성 전자에서 UX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미시건에서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를 공부했고, 안랩, PXD,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일했습니다. 사용자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최적의 경험을 제공해 주는 제품을 만드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