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5명중 1명은 아마존 프라임 (Amazon Prime) 회원

시장조사업체 컨슈머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스 (Consumer Intelligence Research Partners) 는 2015년말 기준 미국의 아마존 프라임 (Amazon Prime) 회원은 약 5천 4백만명에 달하며, 이는 미국 전체 성인 인구 2억 4천6백만명의 21% 정도 수준이라고 발표하였다. 보편적으로 한 가정에서 하나의 프라임 멤버십만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미국 전체의 46% 가정에서 프라임 멤버십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결국 미국의 두 가정 중 하나는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을 보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tN 인사이트: 아마존의 연간 99달러의 유료 회원 서비스인 Prime 멤버십은 아마존을 E-Commerce의 강자로 일으켰고, 지속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Consumer Intelligence Research Partners 에 의하면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의 회원들은 아마존에서 연간 1,100달러를 소비하여 비회원들의 600달러 소비 금액 보다 약 2배가 높다고 한다. 아마존은 프라임 멤버십을 강화하기 위하여 무료 배송 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였으며 현재 비디오 스트리밍, 음악 스트리밍, 클라우드 무제한 사진 저장 및 E-Book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미국내 프라임 멤버십 순수 가입자 증가율은 향후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 됨으로 아마존은 신속한 배송 서비스 외 경쟁력 있는 컨텐츠를 지속 강화하여 고객 리텐션 (Customer Retention) 에 더욱 심기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관련 기사USA Today | 이미지 출처: Engadget

Written by

Duke University 에서 MBA 재학중입니다. 과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해외영업과 Samsung Pay - 모바일 Payment 서비스 확산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모바일 업계 및 전반적인 Tech 산업에 관심이 많고 배움을 즐기며 행복(Happiness)에 대하여 늘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