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한 iOS10 퍼블릭 베타 공개

개발자 계정없이 설치 가능한  iOS10 퍼블릭 베타가 공개됐다. 애플은 얼마 전 개발자용 2번째 베타 버전을 배포했는데 이번 퍼블릭 베타는 그것과 같은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서드파티(3rd-party) 앱 호출이 가능한 시리와 새롭게 디자인된 잠금화면, 딥러닝을 이용한 사진 분류와 더욱 다채로워진 메시지 앱 기능 등이 포함되었다.

[insight]잠금화면과 알림, 애플워치와 유사한 손글씨 쓰기와 귀여운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메시지 앱 등 오랜만에 새로운 아이폰을 가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버전인 iOS10 업데이트가 첫 퍼블릭 베타로 공개됐다. 눈에 띄는 메시지 앱 기능들과 택시도 부를 수 있는 시리 등 많은 변화가 포함되어 있지만, 예전만 못하게 시큰둥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이미 많은 서드파티에서 잘 하고 있어서 그런 것일까? 봇(bot)이란 단어가 심심찮게 등장하고, 인공지능과 함께 스마트폰 없는 스마트 시대가 올 것이라는 뉴스가 종종 보인다. 그러고 보니 iOS을 탑재한 아이폰이 등장한지 벌써 10년이 다 되었다. 이미 성숙해진 아이폰 비즈니스에서 iOS개발자들은 과연 예전만큼 재미있을까 하는 생각도 한 번 해본다.

** 베타 버전은 정식 버전과 다르게 사용 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설치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insight]

관련 기사: Techcrunch | 관련 이미지: Apple

Written by

RFID, 스마트폰 영상처리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고 삼성테스코에서 이커머스 시스템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3D 입체영상 촬영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를 하며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