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손바닥만 하게 접히면서 4K 영상 촬영이 가능한 드론 공개

고프로가 첫 번째 드론 제품을 공개하자 마자 DJI에서 초소형 휴대용 드론 매빅 프로(Mavic Pro)를 내놨다. 가격은 약 110만원($999)이며 4K영상 촬영에 6.9킬로미터(4.3-mile)까지 조종이 가능하다. 10월 15일 서울 DJI스토어를 시작으로 이후 애플 스토어에서도 판매가 될 예정이다.

[insight]며칠 전, 액션캠 전문기업 고프로(GoPro)는 고성능 초소형 카메라 ‘히어로5(Hero5)‘와 함께 그들의 첫번째 드론 제품 ‘카르마(Karma)‘를 공개했다. ‘역시 고프로’라는 찬사가 채 가시기도 전에 중국의 드론 전문기업 DJI가 ‘매빅 프로(Mavic Pro)‘라는 제품을 발표했다. 가격은 999달러. 고프로의 ‘카르마’가 제품이 카메라 빼고 799달러임을 감안하면 더 싼 셈이다. 심지어 조종 거리는 6.9킬로미터로 고프로에 비해 약 7배, 조종 시간도 약 7분가량 더 길다. 꽤 오랫동안 주가 부진에 시달렸던 고프로 입장에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다. 큰 주가 반등의 기회가 위태위태해졌기 때문이다.

gopro_stock

아래 표에서 보듯 DJI는 세계 1위의 드론 회사다.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06년 설립 후 약 1,160억($105M) 정도의 투자를 받았다. 고프로는 미국 산마테오 지역에 본사를 둔 액션 카메라 전문 회사다. 2003년 설립 후 폭스콘 등으로 부터 317억($288.2M) 정도의 투자를 받았다. 드론을 사이에 두고 서로의 영역을 침범한 이 대결의 승자는 과연 누가 될까? 3가지 신제품을 동시에 발표하며 주가 회복을 노렸던 고프로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 창업자 닉 우드먼(Nick Woodman)은 지금 어떤 전략을 구상하고 있을까. 사업의 세계는 냉정하기만 하다.

drone_co_ranking

[/insight]

관련 기사: VB | 이미지 출처DJI

Written by

RFID, 스마트폰 영상처리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고 삼성테스코에서 이커머스 시스템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3D 입체영상 촬영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를 하며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