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아이패드용 오피스 출시

Excel for iPad

그간의 소문대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침내 아이패드용 오피스를 선보였다.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앱을 오늘부터 다운로드 가능하다. 읽기전용 오피스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에디팅을 하려면 월정액을 내고 Office 365 에 가입해야 한다 (30일 시범사용은 무료).

오늘 막 발표되었기 때문에 아직 자세한 리뷰는 없지만, 일단 긍정적인 반응들이 보인다. 먼저 출시되었던 아이폰 버전의 오피스는 너무 기능이 부족해 사실상 별로 쓸모가 없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아이패드 버전은 큰 화면을 잘 활용하였고, 파워포인트에서 프리젠테이션 모드중 터치로 레이저 포인터를 대신하는 기능이라든지, 엑셀의 숫자 전용키보드 등이 돋보인다.

tN insight: 아이패드가 처음 나온지 어언 4년이 흘렀다. 업무용 소프트웨어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오피스의 아이패드 버전이 이제야 나온 것은 다소 늦은감이 있다. 그만큼 마이크로소프트로서도 쉽지 않은 결정이였을 것이다. 아이패드용 오피스를 내놓기로 한 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옛날에 맥 컴퓨터용 오피스를 내놓은 것과는 차원이 다른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태블릿으로 뒤늦게 태블릿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이미 대세는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로 많이 기운 후 였고, 그런 상황이 이어지는 마당에 경쟁상대의 플랫폼에 자사의 최고 가치를 지닌 제품을 얹어주기는 부담이 많았을 것이다. 탈 PC 현상이 가속화 될 수 있다.

관련기사: Engadget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2 comments / Add your comment below

  1. Inmook Lee says: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는 이제 뭘로 아이패드랑 경쟁하나요…

  2. Phil Yoon says:

    입력 잘 안되는 키보드랑 각도 하나밖에 안나오는 킥스탠드로요. ㅎ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