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화되는 인간 유전자 분석 기술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바이오테크 회사 Twist BioIllumina (NASDAQ: ILMN) 및 벤처 캐피털들로부터 $37 million (약 400억원) 의 투자를 받았다.  Twist Bio는 실리콘 공정과정을 이용하여 기존의 방법보다 100배 이상 빨리 DNA 합성을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유전체 시퀀싱을 이용한 예방 진단을 상용화하기 위해서는 분석 시간을 줄이고, 가격을 낮추는 것이 중요한데,  Twist Bio의 기술을 통해 DNA를 저가에 대량으로 합성하게 되면  유전체 시퀀싱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N insight: 차세대 유전체 분석계의 선두주자 Illumina가 전략적 투자를 주도하였다는 점을 주목할 만하다.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DNA 대량 합성 및 고속 유전체 분석이 가능하게 되면 1000달러 이하로 환자의 유전체를 분석하여 질병을 진단을 하겠다는 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관련 기사: Fierce Biotech

Written by

미국 샌디에고의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NanoCellect Biomedical의 co-founder이자 CTO 입니다. 생명과학과 IT를 결합한 제품들, 특히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명공학기술 및 메디컬 디바이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