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로 탈착 가능한 ‘기업용’ 구글 글래스 출시

개선된 하드웨어 성능과 실용성을 겸비한 “기업용 버전(Enterprise Edition)” 구글 글래스가 출시됐다. 이 새로운 제품은 기업에 초점을 맞추었고 와이어 프래임이 없고 원터치로(button-and-hinge system) 다른 안경에 부착하는 방식이 될 것 같다고 WSJ(The Wall Street Journal)은 전했다. 방수력과 내구성이 강화되어 공장이나 창고 등 작업환경에 최적화되었고 더 큰 배터리 용량과 화면을 제공하며 자기장 방식의 무선 충전이 되는 배터리팩도 개발이 진행중이다. 현재 개발자들에게 배포되어 테스트 중이며 올해 말까지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tN 인사이트: 이번 구글 글래스 차기작이 “기업용”이라는 명확한 타겟층을 목표로 한 것은 훌륭한 선택이다. 구글의 입장에선 기업용 구글 글래스는 한정된 환경과 사용자들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패션, 프라이버시, 가격 등 – 구글 글래스 제품 자체를 봤을 때 비교적 본질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 문제를 당장 풀지 않고도 제품의 효용을 높이며 품질을 다듬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기업용 구글 글래스의 출시가 가지는 의미는 이뿐만이 아니다. 공장이나 창고, 배달 현장에서 양손을 모두 사용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얻고 작업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장점이다. 여기에 뇌파 탐지 기능까지 추가된다면 오랜시간 위험한 기계를 다루는 작업자의 뇌파를 모니터링 해 끔찍한 산업재해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구글은 이번 기업용 신제품 출시로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검증하면서도 구글 글래스의 대중화를 위한 시도가 아직 멈추지 않았음을 세상에 알렸다.

관련 기사: The Verge

Written by

RFID, 스마트폰 영상처리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고 삼성테스코에서 이커머스 시스템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3D 입체영상 촬영 원천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클라리넷 연주를 하며 책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