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now has 400 million users

인스타그램 사용자, 월 4억명 돌파

인스타그램 (Instagram)의 MAU (Monthly Active User, 월 사용자)가 4억 명을 넘어섰다. 이는 월 사용자가 2억 명이었던 시점 (2014년 3월) 부터 18개월, 3억 명이었던 시점 (2014년 12월) 부터는 9개월 만에 달성한 수치로, 급격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사용자 증가의 대부분은 미국 외 지역의 글로벌 유저들의 유입 (약 75%) 으로 인한 것이며, 이들은 하루 약 8천만 개 이상의 사진들을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고 있다.

tN 인사이트: 인스타그램의 급격한 성장세가 놀랍다. MAU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은 트위터와 구글 + 등을 추월했으며, 주로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QQ나 WeChat 등을 제외하면 글로벌적으로는 사실상 페이스북 (월 사용자 15억 명) 과 왓츠앱 (약 9억 명) 다음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서비스가 된 셈이다. 이러한 성장세는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것, 그리고 텍스트보다는 이미지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즐겨하는 젊은 연령대의 사용자들의 선호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SNS의 네트워크 효과를 감안하면 인스타그램의 성장세는 앞으로 당분간 지속될 것이며, 이에 따라 기업의 입장에서도 향후 인스타그램이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게 될 전망이다.

관련 기사:  Mashable

Written by

PD를 꿈꾸던 언론학도였다가, IT가 가진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에 매료되어 신세계 입문. 이후 기능성 게임 기획, 모바일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을 거쳐 현재 네이버 웹툰 글로벌 사업 개발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더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스타트업 및 라이프코칭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