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미국 전역에 세단형 승용차 광고 전면 중단

포드 (Ford)가 최근 미국 전역에 판매 중인 Fiesta, Focus, Fusion 그리고 Taurus와 같은 세단형 승용차에 대한 광고 집행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4월 실적 발표에서 앞으로 세단형 승용차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첫 번째 행보라 볼 수 있다. 포드는 해당 광고 예산을 Mustang이나 전기차 모델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미국의 자동차 시장에서 세단형 승용차는 눈에 띄게 판매가 감소하고 있다. 월별 판매대수를 살펴보면 상위에는 대부분 SUV 또는 트럭 류가 차지하고 있고, 전체 판매량 역시 2배 정도 차이나는 상황이다. 이에 포드는 과감한 결정으로 선택과 집중을 선언하였다.

http://www.wsj.com/mdc/public/page/2_3022-autosales.html
미국 내 자동차 판매 추세. 세단형 (파란색) 승용차 판매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고, SUV류의 판매는 계속 늘고 있다. 2배가 넘는 차이. 출처 WSJ
techNeedle 인사이트
SUV의 전 세계적인 인기. 승차 공유 서비스의 증가로 인한 차량 판매 감소. 그리고 전기차 까지… 100년 가까이 진화하던 자동차 업계의 산업 지도가 최근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관련 기사 및 이미지 출처 : Motor1, WSJ

Written by

실리콘밸리에서 디자인 리더로 일하고 있습니다. 브런치에 실리콘밸리 디자이너 생존기를 연재했으며, 사이드 프로젝트로 androidux.com, car-ux.com, 일상 UX를 운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