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미국내 모든 스타벅스에 무료 와이파이 제공

google-wifi1

구글이 미국 전역의 7천여개 스타벅스 상점에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달부터 배포하기 시작해 향후 18개월 정도내에 모든 매장에 설치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구글에 의하면 기존 스타벅스의 와이파이보다 최대 10배 빠르고, 구글 파이버가 설치된 도시에서는 100배까지 빠를 수 있다. 스타벅스 방문자는 “Google Starbucks”라는 이름의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접속하기만 하면 된다. 현재 스타벅스는 AT&T와 협약을 맺고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다.

tN insight: 구글이 주요 도시에 구글 파이버로 초고속 통신망을 깔고, 곳곳에 무료 와이파이를 설치한다면 구글은 일종의 통신사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ISP)와 구분이 모호해진다. 컴캐스트, AT&T와 같은 회사들은 긴장할 만한 움직임이라 할 수 있다. 구글이 어떤 사업모델로 이어나갈지는 아직 불분명하지만, 이런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용자에 대한 위치나 정보를 이용해 사업화 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관련기사: Techcrunch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1 comment / Add your comment below

  1. sadoy says:

    광고 수익으로 많은 것을 하는 구글이지만 갈수록 스케일이 커져서 어떤 걸 노리고 있는지
    궁금하네요@_@;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