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행아웃’으로 무료 전화를

google-hangouts-ios-gv

이제 구글 행아웃 iOS 앱으로 미국내 어디든지 무료로 전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데이터를 사용하지만, 통신사의 분당 통화요금을 물지 않아도 되고, 걸 수 있는 번호에도 미국과 캐나다 내에서는 제한이 없다 (국제 전화는 요금을 내야함). 또, 구글 보이스로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으면 이 행아웃 앱을 이용해 전화 받는 것도 가능하다. 지난 금요일 iOS 앱스토어에 출시되었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직 없지만 KitKat에 연동되어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 있다.

tN insight: 이미 카카오톡이나 라인, Skype등의 메신저 앱들이 음성통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구글 행아웃의 특징은 상대가 스마트폰이 아니여도 (e.g. 유선전화) 아무런 제한 없이 전화를 걸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전화 기능이 없는 아이패드에서도 전화를 걸 수 있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통신사들로서는 위협적인 내용이 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통신사 과금체계는 음성통화와 데이터가 따로 계산되지만, 점점 음성통화 플랜은 필요성이 떨어지는 시대로 가고 있다.

관련기사: Engadget

Written by

Big Basin Capital 이라는 V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크니들 창간인 & 초대 편집장.

3 comments / Add your comment below

  1. Jihoon Kim says:

    한국에도 됐으면 좋겠지만, 지도의 모양세를 봤을 땐 힘들겠죠, 아마…

  2. Guest says:

    라인에 Video Call이 추가 되었듯이, 구글 행아웃도 기존 구글 보이스의 음성통화에서 비디오 콜로 진화했네요. 장점은 다자간 영상통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