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착각하고 있는 잘못된 습관 11가지

o-DESK-570

완벽한 직장인의 모습으로 쉬지 않고 일을 하고, 이메일도 바로 바로 체크를 하고, 휴식이나 휴가없이 일만하는 사람으로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은 자기 점검을 할 수 있는 기사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일할 때 일하고 쉴 때 쉬고, 에너지를 집중할 때 집중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이 이 기사의 내용이다.

1. 지각하기

직장 상사들은 일찍 출근하는 사람이 생산성이 높고 성실하다고 생각한다는 보고가 있었다.

2. 출근하자마자 이메일 체크

이메일은 업무 시작을 스트레스 모드로 바뀌게 할 수 있으므로, 최소 59분 정도는 그날 하려고 했던 중요한 일을 하라.

3. 이메일 길게 쓰기

이메일을 읽는 사람이 나보다 더 열심히 읽을 것이라고 착각하지 말고, 5문장 이하로 작성하라.

4. 계속 자리에 앉아있기

계속 앉아 있는 것은 창의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워싱턴 대학 실험 프로젝터에서는 서서 일한 사람들의 그룹이 앉아서 일한 사람들의 그룹보다 더 창의적이고 열정적이고, 협조적이었다는 결과를 보였다.

5. 멀티 테스킹 (동시에 여러 가지 업무하기)

제대로 두뇌 능력을 발휘하고 몰일해야 하는 일이라면 그 일만하라.

6. 하루 일과 정리 안하기

오분 이내로 그날에 잘한 것, 잘못 한것, 배운 것에 대해서 기록을 남겨라.

7. 동료와 어울리지 않기

동료들에게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이라는 느낌을 주지마라.

8. 직장에서 취미 활동없이 일만하기

9. 휴가 안가기

10. 휴식없이 계속 일만 하기

11. 건강과 수면을 희생하기

tN insight: 이것도 어디까지나 누군가의 주관적인 의견이고 개개인의 개성이 반영이 안된 공통적인 내용이므로, 이 글을 읽고 더 스트레스를 받거나 할 필요는 없다.

관련 기사:  Huffington Post

 

Written by

산타클라라에서 센서 관련 칩 설계를 하고 있으며, 테크니들을 통해서는 주로 반도체 관련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