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항공 물류 이동, 사상 최대 달성

쇼핑 자이언트, 아마존이 운영 중인 아마존 에어 (Amazon Air)가 미국의 쇼핑시즌을 맞이하여 기록적인 항공 물류 배송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아마존 에어 항공 패턴을 분석한 DePaul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미국의 최대 쇼핑 이벤트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에 총 209편의 화물 항공 배송이 이뤄졌으며 이는 지난 8월 대비 26%가 상승한 수치이다.

아마존은 지난 9개월간 미국 내 최소 9개 공항을 새로운 물류 거점으로 선정하였으며 이는 기존 운영 중인 공항과 합쳐 미국에서만 44개 공항을 이용하는 것이다.

아마존은 현재 81대의 자체 비행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중형기인 보잉사의 767 기종이거나 화물용으로 개조한 737 기종이다. 아마존은 또한 장거리 국가별 이동을 위해 보잉사의 777과 에어버스 A330 기종을 구입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DePaul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아마존은 1월 중으로 일일 평균 180편의 항공운송을 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테크니들 인사이트

쿠팡 에어도 나올까?

출처 American Shipper

Written by

실리콘밸리에서 디자인 리더로 일하고 있습니다. 브런치에 실리콘밸리 디자이너 생존기를 연재했으며, 사이드 프로젝트로 androidux.com, car-ux.com을 운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