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테크니들 인기 기사

2019년 하반기 테크니들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기사를 정리했습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올해 테크니들과 함께해 주신 독자 여러분과 후원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필진들은 내년에도 더 깊이있고 알찬 글로벌 테크 소식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위 – 광군제 주문 폭주를 견뎌낸 알리 클라우드의 3가지 비결

주문이 폭주해 서버가 다운되면 좋아하던 시대가 끝난 것일까? 올해 11월 11일 광군절, 알리바바와 JD.com은 69조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성사시켰다. 주문량은 초당 최대 54.4만 건이었고, 거래 데이터 사이즈만 970 페타바이트(PB)에 달하는 기록이었다. 상상하기 힘든 주문 폭주를 견뎌낸 알리클라우드의 3가지 강점을 분석한 기사가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다. (Written by 장민영)

2위 – 유튜브는 내가 좋아할 다음 영상을 어떻게 추천해줄까? (알기 쉽게 설명한 구글 최신 논문)

우리가 흔히 유튜브를 볼 때 영상 한편이 끝나면 자동으로 다음 시청할 영상이 뜨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그 추천 영상이 내가 방금 봤던 비디오와 어딘지 모르게 비슷하거나 연관이 있어 보인다는 점이다. 구글 리서치의 Zhe Zhao와 동료 연구자들이 제안한 유튜브 비디오 추천 원리에 대한 논문을 쉽게 설명한 기사가 두 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Written by 이상현)

3위 – 2019년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한 미국 스타트업 10곳

미국의 기술 스타트업 트렌드와 투자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정보였다. 업종별로는 플랫폼 기반의 물류 운영, 사무실 임대업, 자율주행 기업들이 인기였다. 기술 측면에서는 로보틱스와 인공지능을 통한 업무 자동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를 결합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가 핵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Written by 임재완)

4위 – 테슬라, 파격적인 디자인의 전기 픽업트럭 Cybertruck 출시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 출시 소식도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온라인에서 수많은 패러디를 낳았던 파격적인 디자인이 단연 눈길을 끌었다. (Written by 송민승)

5위 – 2019년 최고의 테크 기기(gadget) Top 10

지디넷, 폭스뉴스, 베스트바이 등이 선정한 2019년 최고의 테크기기 Top 10 소식이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아마존 에코, 델 XPS 13 랩탑, 소노스 무브 스피커 등이 호평을 받았다. (Written by 윤준탁)

6위 – 코세라, 2018년 가장 인기 있었던 상위 10개 수업 공개

온라인 교육에 대한 독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기사였다. 2018년 코세라 (Coursera)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10개 수업을 정리했다.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학습을 위한 학습 방법 (Learning how to learn), 웰빙의 과학 (The science of well-being) 등이 상위에 올랐다. (Written by 이상현)

7위 – (홍콩 & 테크 1편) 홍콩 시위를 이끄는 텔레그램의 3가지 기술적 특징

올해 홍콩의 시위 사태는 정치 외교적으로도 큰 이슈였지만 테크 관점에서도 새로운 시사점을 주는 이슈였다. 그 중 홍콩 시민들이 즐겨 사용한 텔레그램의 기술적 특징 3가지를 정리한 기사였다. (Written by 장민영)

8위 – 아마존은 어떻게 빅데이터로 이커머스를 지배하는가

아마존이 빅데이터를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분석한 기사였다. 다이내믹 가격 정책, 사기 방지, 추천 서비스, 오프라인 매장, 물류 센터 등에 아마존의 빅데이터 역량이 쓰이고 있었다. (Written by 윤준탁)

Written by

기술의 발전을 채집하다 jaewan@techneedle.com 소개